나트랑 여행 11월 12월 날씨 옷차림 우기여행 후기 준비물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베트남 우기에 방문은 처음이라 11월 말 경 나트랑 여행 준비를 하며 걱정을 많이했는데, 스콜성비로 하루종일 비가 오는것은 아니며 나트랑 지역 자체가 시원한 동네라 괜찮을것 같다는 판단했는데요. 상세후기 지속 업데이트 하며 작성해보겠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하기 좋은 시기
나트랑의 건기는 1월~8월이며 나트랑 우기는 9월~12월입니다.
건기인 1월~8월 중에서 7~8월은 습도가 높기때문에 나트랑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월~6월입니다.
나트랑 여행 11월 12월 날씨
베트남 나트랑의 11월 12월은 절반 이상이 비가 내리는 우기입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내리지않고 소나기 혹은 소량의 비만 내립니다. 우기에는 선선해서 오히려 비예보가 없는 날을 찾아 여행하면 저렴하면서 한적한 좋은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와같이 나트랑은 가벼운 비 혹은 소나기가 주로 내리기때문에 아주 작은 우산을 챙기고, 얇은 겉옷을 챙기는것을 추천합니다.
나트랑 11월 12월 옷차림
나트랑 우기 옷차림 11월 12월 옷차림
나트랑 11월 12월 옷차림은 한국의 8월 날씨와 유사한 더위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다만 비가 종종 내리기때문에 얇은 겉옷을 챙기는게좋고 저녁이되면 너무 한여름 옷차림으로는
오히려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식당안에 에어컨이 구비되어있는 곳들도 많기때문에 얇은 겉옷은 필수입니다.
나트랑 11월 옷차림 참고
<<<여행하며 수시로 업데이트 예정>>>
1일차 날씨, 비여부
2일차 날씨, 비여부
3일차 날씨, 비여부
4일차 날씨, 비여부
나트랑 우기여행 준비물
나트랑 우기 11월 12월 여행 시 놓칠수있는 준비물은 썬크림입니다.
비가 자주내리고 햇볕이 강하지 않고 흐린날이라 썬크림을 소홀할수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과 같은 동남아는 자외선자체가 굉장히 강해서 썬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는 꼭! 필수입니다. 챙이 깊은 모자도 추천하는데, 나트랑에서 저렴하고 쉽게 구매 할 수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사는것도 추천합니다.
나트랑 우기 11월 12월 여행 시 필수 준비물은 작은 우산과 우비, 얇은 겉옷입니다.
나트랑은 소나기나 스콜성 비로 갑자기 잠시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휴대성이 좋은 우산 혹은 가벼운 우비를 챙기면 여행중에도 편하게 다닐수있습니다.
나트랑의 우기는 흐린날이 많고 저녁은 비교적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시와 반바지를 입고다녔다면 아주얇은 가디건이나 셔츠와같은 얇은 겉옷은 챙기면 매우 유용합니다.
건조가 빠른 소재의 옷과 방수제품 추천합니다.
나트랑의 우기로 비에 맞을 수도있고, 물놀이 후에 입고벗기 편하도록 건조가 빠른 소재의 옷을 위주로 챙기면 편합니다. 물론 방수기능이 있는 옷을 챙기면 좋지만 두께감도 있고 통풍도 어렵기때문에 방수기능옷은 비추천하며 대신에 방수기능이 있는 가방이나 신발 등을 챙기면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작은 물티슈와 손소독제 추천합니다.
나트랑 우기는 비가 자주오면서 공공장소 등 여러 장소의 위생관리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물티슈와 손소독제를 챙기면 깔끔하고 쾌적한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작은 양의 물티슈와 손소독제로 충분합니다.
마치며
베트남 나트랑 우기여행은 처음이라 설레면서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히 준비하려고합니다.
나트랑 11월 12월 여행준비부터 여행후기, 유용한 점 모두 상세히 공유해드릴게요.
많은 도움되어 행복한 여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